즐겨찾기 추가
회원가입시 3,000원 포인트 혜택!

사랑방

게시판 상세
제목 장마 설거지, 마늘∙양파∙감자 수확 by 농업테라피스트 차기설
작성자 백설연차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0-06-30 12:46:26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29

장마 설거지, 마늘∙양파∙감자 수확


장마가 온다. 농촌에서는 장마가 오면 할 일들이 많다. 비가 오면 비설거지를 해야 하고 장마가 오면 장마 설거지를 해야 한다. 그런데 비가 오는 경우와 장마가 오는 설거지는 좀 다르다. 장마가 온다 하면 장마 전 거두어 들여야 할 것들이 있다. 대표적인 것들이 마늘, 양파, 감자 등이다. 연꽃아재는 조금씩 양념으로 심었다. 얼마 안 되는 양이지만 수확이라는 것이 기쁨과 힘듦이 함께하는 일이다. 그러나 기쁨이 두 배이다.

마늘 밭이다. 수확할 때가 되었다. 식물들은 어떻게 이 시기를 알아서 알리는지 신기할 따름이다.




마늘쫑이다. 마늘쫑도 아름답다.




마늘

마늘이다. 마늘 수확을 했다. 약 8접 정도 된다. 연꽃아재네 먹기에 족한 양이다. 그러나 보관을 잘 해야 한다. 잘 묶어 서늘한 그늘에 걸어 두어야 한다. 마늘의 향이 아주 좋다. 마늘 냄새. 좋다.





양파 수확이다. 알이 제법 잘 들었다.

양파의 보관방법은 좀 더 까다롭다. 양파의 경우 실온에 놓으면 싹이 올라온다. 조금이라면 잘 손질하여 냉장실에 넣어 두면 되겠지만 많은 양의 경우는 다르다. 연꽃아재네는 저온저장고가 있다. 이 저장고에 보관하면 된다. 그런데 저온저장고를 자주 여닫는 경우에는 검은 비닐로 감싸줘야 한다. 빛이 들어가면 어김없이 싹이 올라온다.



감자다. 적감자. 붉은 감자이다. 알이 제법 많이 매달렸다.

일반 감자도 한 두둑 심었다. 적감자에 비해 덜 들었다. 그래도 이만하면 다행이다.







감자.

감자는 페루와 칠레에 걸쳐 있는 안데스산맥이 원산지이다. 그 후 스페인 등 유럽을 거쳐 전 세계에 퍼졌다. 성분으로는 수분이 70%를 넘게 함유되어 있고, 녹말이 15% 정도로 그 뒤를 이은다. 감자는 삶아 먹거나 된장찌개에도 넣어 먹고 닭붉음탕에 많이 넣어 먹는 친근한 먹거리이다.

감자의 보관은 실온에서 햇볕이 안 들어 가게 해야 한다. 햇볕이 들어가면 변색과 감자에 싹이 나오기 때문이다. 변색이 되면 안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.




연꽃아재의 장마 설거지 하나 더 있다. 연꽃농장 배수로 확보이다. 죽 물꼬를 잘 보는 것이다. 물꼬는 매일매일 체크해야 한다.




#연꽃아재 #백설연차 #제부도연꽃농장 #연잎영양밥 #연잎밥 #연잎차 #연잎가루 #연근차 #연근가루

#연꽃 #행복한농부 #행복한귀농농부 #차기설 #농업테라피스트 #장마설거지


#연꽃아재 #백설연차 #제부도연꽃농장 #연잎영양밥 #연잎밥 #연잎차 #연잎가루 #연근차 #연근가루 #연꽃 #행복한농부 #행복한귀농농부 #차기설 #농업테라피스트#연꽃아재 #백설연차 #제부도연꽃농장 #연잎영양밥 #연잎밥 #연잎차 #연잎가루 #연근차 #연근가루 #연꽃 #행복한농부 #행복한귀농농부 #차기설 #농업테라피스트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고객만족센터

031-356-2943

  1. Fax : 031-356-2944
  2. 메일: inucom@naver.com
  3. 평일 - 09:00~18:00 / 토요일 - 10:00~14:00

은행계좌 안내

  1. 기업은행 927-010825-01-012
예금주:차기설